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스마트폰 AP 트래커 따르면 2021년 상반기 UNISOC 기반의 스마트폰 AP 출하량이 전년동기대비 122% 증가하며 2분기 시장에서 8.4%의 점유율로 4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칩셋 출하량 (2021년 상반기 )

 

출처:  카운터포인트리서치  AP  트래커

 

 

중국의 팹리스 디자인 업체인 UNISOC은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데, 카운터포인트리서치 파브 샤르마(Parv Sharma) 애널리스트는 “올해 UNISOC는 아너, 리얼미, 모토로라 등과 계약에 성공하며, 고객기반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ZTE, Hisense, 아너에 UNISOC T610, T740가 성공적으로 채택되었고,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어나면서 하반기에도 긍정적이 결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언급했다.

 

UNISOC는 지역 브랜드 및 통신사와 주요 파트너쉽을 가져가며 중남미 및 중동아시아 시장의 확대를 꾀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이 성장 모멘텀을 유지할 것으로 생각된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테크놀러지, 미디어, 텔레커뮤니케이션 산업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리서치 기관으로, 애플과 같은 제조사별 실적과 시장 전망 데이터 및 트렌드 분석보고서를 제공한다. 마켓펄스라고 불리는 월별 보고서를 비롯하여 분기별 보고서, 고객사의 요청에 맞는 주문형식의 보고서, 브랜드의 모델별 출하량 데이터 제공, 컨설팅 업무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